YOUANDUS X KIMREEAA GALLERY – KIM JIEUN | 2020.11
2020 YOUANDUS X KIMREEAA GALLERY - KIM JIEUN
YOU AND US 『Art Project』6
Distant Gaze: [Ambience]‘동떨어진시선’
2020.11.23 -12.31
이번《Distant Gaze: [Ambience] 》전시는프랑스인류학자레비-스트로스(Claude Levi Strauss, 1908-2009)의‘동떨어진시선(Le regard éloigné)’에서영감을얻었습니다.
누군가의일상적공간을하나의예술공간으로바라보고‘특유한영혼’을불어넣는유앤어스의큐레이션실험을조명하는여정입니다.
이여정은COVID-19의충격으로지구상전인류가처음겪는‘Stay Home’ 환경변화를미학적으로극복하는솔루션입니다.
‘동떨어진시선(Distant Gaze)’ 전시를통해나의죽어있던일상공간을예술공간(artistic ambience)으로변화시키는유앤어스독특한공간철학을느껴보실수있습니다.
* 본전시는두공간으로구성됩니다.
우리는매우일상적인‘카펫’이라는공간소재를낯선캔버스로보고
자유로운예술언어를담는작업을진행했습니다.
현재주목받는한국의예술가3인(권철화, 갑빠오, 김지은)과함께한이번콜라보레이션으로, COVID-19에지친‘스테이홈’환경에새로운리듬과활력의계기가되길간절히희망합니다.
위트있게펼쳐진10가지감각적인‘Art Edition Carpet’ 한정판제품을만나보세요.
▇갑빠오: KAPPAO(고명신) 작가의활동명이작가의독특한작품처럼닮았다. 이탈리아의브레라국립미술대학(Accademia di Belle Arti di Brera)에서장식미술을공부하며회화는물론사진과공예, 조각등을익혔다. 현재한국에서흙을소재로한세라믹작업, 다양한소재와의접목을통해여러장르로의확장을지속하고있다. 친근한일상의단상들을담아낸작품은위로와희망을메시지를전해준다.
▇권철화: 젊은창작가들로결성된아티스트그룹스튜디오콘크리트의소속작가이다. 2019년개인전<TANGO> 등지속적인전시활동과KUHO, VOGUE KOREA, SAMSUNG BESPOKE, ABSOLUT 등다양한콜라보레이션으로주목받아왔다. 주로손끝을통해선이줄수있는유연한마커드로잉을, 캔버스에서는유화터치하나하나에감정을싣는추상작품으로도많은사랑을받고있다.
▇김지은: 런던첼시칼리지오브아트(Chelsea College of Arts)에서순수예술을전공한후현재베를린에서작업중이다. 사소한일상에서마주한기하학적인순간, 기억과망상이만들어내는끊임없이새로운공간을재해석하며새로운환경, 입체적풍경을만들어낸다. 관객은마치현실과상상의경계에서마주한순간을경험하듯작품속에서익숙한공간을다시인지하게된다.
*모든에디션카펫들은전시장현장구매가능합니다